본문 바로가기
꿀정보/이슈

대한민국 의료기술 해외극찬

by KW 2020. 3. 30.

요즘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엄청난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 미국도 의료진단키트를 개발하고 검사가 원활하게 가능해지면서 감염자가 폭증했는데요. 현재 통계로는 미국이 감염자가 세계에서 가장 많습니다. 미국은 현재 감염자가 131403명, 이탈리아는 97689명, 중국 81439명, 스페인 78799명, 독일 60281명 등으로 정말 엄청난 수치로 감염자가 들고 있습니다. 이탈리아 같은 경우엔 치사율이 10퍼센트가 넘어 세계를 경악시킬 정도입니다. 이처럼 코로나바이러스가 미치는 영향은 정말 참혹하다고 생각되네요. 불행 중 다행히도 한국은 점차 감염자도 줄고 있고 회복자가 늘며 상황 자체는 많이 좋아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외국에서는 한국의 진단키트가 필요해 엄청나게 수입을 원하고 있다고 하며 아낌없는 극찬이 나오고 있습니다.

한국경제뿐만 아니라 전 세계 경제가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휘청거리고 있는데요. 이러한 위기 속에서 한국은 굉장한 기회로 작용하는 분야가 있습니다. 바로 '의료기술' 분야입니다. 현재 117개국에서 한국의 '진단키트'에 대해 많은 찬사를 보내며 지원을 지속적으로 요청하고 있습니다. 외신 반응은 어떻게 한국은 단기간에 퍼지는 걸 막았고 감염자를 바로 식별할수있었냐에 대한 궁금증을 품었고 한국의 의료기술에 아낌없는 극찬을 하였습니다. 한국의 즉각적인 대응 시스템과 배워야할게 많으며 도움이 필요하다고 하고있죠. 사실 메인 포인트는 한국의 엄청난 기술이 담긴 이 '진단 키트'입니다.

그렇다면 왜 외신반응은 극찬을 쏟아내고 한국의 진단키트만을 고집해서 원하는 것일까요? 한국은 지난 10여 년간 개발을 해 온 기술이 있습니다. 바로 미생물 병원체 검출을 위한 유전자 증폭 검사기법인데요. 최근에 AI(인공지능)이 발달되면서 의료 쪽에서도 개발에 엄청난 도움을 주었던 것입니다. 이런 유전자 증폭 검사기법을 인공지능이 알아서 개발을 지속적으로 해왔던 것입니다. 보다 높은 정확성과 빠른 진단키트로 앞으로 국제 표준으로 쓰일 가능성이 많이 높아 보입니다. 

인도네시아 레트노 외교부 장관은 한국에게 방역 물품이 부족하니 공식적으로 요청하였으며 이외에도, 미국, 아랍에미레이트, 루마니아 등 117개국에 나라에서 도움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정말 한국의 의료시스템에 항상 불평불만할게 아니라 항상 감사해야 된다는 걸 배워가네요.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감기 조심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