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좋은정보

주식 시작하기 (누구나 할수 있는 주식) 영웅문

by KW 2020. 5. 6.

주식 시작하기 (누구나 할 수 있는 주식) 영웅문 

집에 있는 시간도 많아지고 현재 주가가 폭락했으니 주식을 시작하고 싶으신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현대 사회는 주식도 정말 간편하게 핸드폰만 있으면 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주식 계좌를 만들려면 증권회사에 가서 계좌를 개설해야 했고 원하는 종목에 투자를 하려면 증권회사에 직접 찾아오거나 전화를 통해서 거래를 해야 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사람들이 주식과의 거리감이 조금 있다고 생각되는데요. 하지만 요즘은 시대가 시대인지라 핸드폰만 있다면 무엇이든 할 수 있는 때가 됐습니다. 클릭 버튼 하나로 돈이 오고 가는 시대에 주식이라고 별 다르지 않습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이 주식을 할수있게끔 가장 간단한 계좌 개설 및 거래방법에 대해 알려드릴 건데요. 저도 주식이란 것을 얼마 전에 시작해서 많이 알지는 못하지만 초보자의 입장이니 더더욱 초보자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 되겠네요. 그럼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주식 시작하기 (누구나 할 수 있는 주식) 영웅문

가장 첫번째의 step은 바로 신규 개좌개설인데요. 주식을 하려면 당연히 주식계좌가 필요합니다. 여러분들이 원하시고 편하신 증권사를 고르시고 신규 개좌를 개설하시면 되는 돼요. 요즘은 증권사들도 비대면 개좌개설을 많이 추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증권사를 직접 찾아가서 계좌를 개설하는 것도 좋지만, 요즘 증권사에서도 비대면 개좌개설을 하면 이벤트 혜택을 주며 비대면 계좌 개설을 늘려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수많은 증권사가 있으니 여러분들이 편하신 증권사를 고르시면 될 것 같은데요. 저는 이용자 수가 가장 많다는 키움증권에서 계좌를 만들었습니다. 아무래도 이용자가 많은 게 편할 거라 생각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키움증권 영웅문 S을 예로 들어 알려드리겠습니다. 

핸드폰으로 하는게 가장 편하고 쉬울 거라고 판단되어 핸드폰으로 계좌 개설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앱스토어 또는 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가서 '키움증권 계좌 개설'이라는 앱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하신 후 안내에 따라 계좌 개설을 하시면 되는데요. 증권계좌를 만든 후 증권용 공인인증서도 만들어야 한다는 걸 반드시 아셔야 합니다. 은행용 공인인증서와 증권용 인증서는 다릅니다. 주식거래를 하기 위해선 증권용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걸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계좌 개설과 공인인증서를 만들었다면 준비가 다 됐다는 뜻인데요. 다음은 '영웅문 S' 앱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이게 앞으로 여러분들이 쓰게 될 거래 앱인데요. 키움증권에서 이름이 특이하게도 영웅문이라고 해서 처음에 당황했던 기억이 있네요. 앱을 설치하셨으면 로그인하신 후 바로 이용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간단하게 매수 매도 법을 알려드리자면, 일단 하단에 '관심종목'을 클릭하신후 종목 편집을 누르시면 원하는 종목을 넣으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종목을 보셨다가 주식시장 시간 내에 거래를 하시면 되는데요. 매수를 원하시는 종목을 클릭하신 후 매수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매도도 마찬가지로 갖고 개신 주식을 원하시는 가격에 매도를 하시면 되는데요. 주가에 따라 다르겠지만 미체결이 될 경우 매도가 안됬다는 뜻이니 가격을 조정해서 다시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매수 매도를 많이 해보면서 경험을 해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어떤 일이든 처음이 어렵지 두 번째 세 번째는 쉬워지기 마련이거든요.

참고: 주식은 증시 거래시간 내에만 거래가 가능합니다. 쉽게 말해서 한국은 9시부터 15시반 사이에만 거래가 가능하겠네요. 

 

마무리

주식 시작하는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정말 주식이 생각했던 것보다 무서워할 필요도 없고 어렵지 않습니다. 예전 같았으면 계좌 개설하고 거래를 하는데에 불편함이 조금 있었겠지만 요즘은 핸드폰 하나만 있으면 어렵지 않게 주식을 할 수 있는 세상이 되었네요. 앞으로 주식으로 투자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져야 합니다. 주식에 거래를 하는 방법을 알았으니 경제공부에도 신경을 많이 쓰게 될 겁니다. 사람들이 투자를 하게 되며 세상 보는 눈이 커졌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