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좋은정보

집에서키우기 좋은 대형견 Top 5

by KW 2020. 5. 1.

집에서 키우기 좋은 개 (대형견) Top 5 

집에서 개 키우시는 분들 요즘 참 많은데요. 아파트에서 대형견을 기르는 경우를 몇 번 봤습니다. 대형견을 아파트에서 기르면 반려인 함께 모두 힘들 수 있는데요. 모든 개들은 원래 마당이 있는 집에서 키우는 게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현대 사회에 거의 대부분에 사람들은 아파트에 살죠. 체격 또는 사이즈가 작은 견종은 운동량이 대형견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고 실내에서 키우기 적합합니다. 하지만 대형견에 경우, 일반 아파트 실내에서 키우기엔 운동량이 부족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산책을 하루에 2시간씩은 꼭 나가줘야 하죠. 이것은 의무라고 생각하고 반려인이 대형견을 키우신다면 꼭 하셔야 하는 것입니다. 산책을 못하실 것 같으면 마당에 있는 집에서 살아야 하는 거죠.

대형견을 기르고 싶으신 분들이 있을것 같아서 집에서 키우기 좋은 견종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견종마다 성격도 다르고 아파트에서 기를만한 개들이 있고 아파트에서 정말 기르기 힘든 개들도 있습니다. 어떠한 견종들이 있는지 함께 보겠습니다!

집에서 키우기 좋은 개 (대형견) Top 5

첫번째골든 레트리버입니다. 길가다 몇 번 마주치기도 하고 티브이나 인터넷에서 많이 봤을 텐데요. 골든 레트리버는 영국 스코틀랜드 품종으로 사람을 매우 잘 따르며 온순하고 믿음직합니다. '천사견'이라고 불릴 만큼 우호적인 성격에, 사람에 대한 애정표현이 많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일주일에 몇 번씩 산책 한두 시간 정도씩만 해줄 수 있으면 아파트에서도 기를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라브라도 레트리버인데요. 골든 레트리버랑 비슷 생김새로 많은 오해를 받기도 하는 견종입니다. 골든 레트리버보다는 조금 더 활발하고 역시 사람을 잘 따릅니다. 또한 라브라도 레트리버는 안내견으로 가장 많이 쓰이는 견종이기도 하죠. 맹인 안내견들 대부분이 바로 라브라도 레트리버입니다. 활동성이 많은 견종이니 마당에서 기르는 걸 추천드리네요. 아파트에서 기르신다면 반드시 산책을 매일 시켜주셔야 합니다.

세 번째는 시베리안 허스키입니다. 옛날부터 늑대같이 생긴 외모로 조금 무섭다고 생각이 든 적이 많았는데요. 외모와는 다르게 주인에게 순종적이고 매우 온순한 성격을 갖고 있습니다. 원래 추운 지방에 썰매를 끌던 개로도 유명한데요. 썰매를 끌만큼 힘이 세고 지구력이 좋은 견종입니다. 에스키모인들과 같이 추운 지방에 사는 사람들이 많이 기르는 품종으로써 추운 겨울에 적응하기 위해 털이 많습니다. 털갈이를 하는 품종이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허스키 역시 운동량이 많기 때문에 마당이 있는 집에서 기르는 게 가장 좋습니다.

네 번째는 보더콜리입니다. 영화에서 양 떼 목장 같은 곳에서 한 번쯤 봤을만한 품종인데요. 목양견으로 유명하며 양을 모는 데에 쓰이던 품종으로 굉장히 활발하고 반응이 빠른 개입니다. 경계심이 많아 훌륭한 경비견이 될 수도 있으며 주인 또는 친구에게는 다정하고, 처음 보거나 낯선 사람을 보면 경계하는 성격을 가졌습니다. 지능이 가장 좋은 개라고도 불리며 굉장히 똑똑하고 '일중독자'라는 칭호가 있을 정도로 양몰이 한는데에 제주가 있는 개입니다. 훈련을 잘 시키면 금방 습득한다고 합니다. 보더콜리는 마당이 있는 집에서 키우는 게 좋습니다. 털 빠짐도 굉장히 많기 때문에 아파트에서 기르면 난처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 다섯 번째는 바로 대한민국 국견 진돗개입니다. 대한민국 대표 견종으로 늑대와 가장 유사한 DNA를 가졌다고 하는데요. 의외로 시베리안 허스키보다 DNA가 더 일치한다고 합니다. 진돗개는 사냥개의 품종으로써 용맹한 성격을 가졌고 주인을 매우 잘 따른다고 합니다. 주인에게 워낙 충성심이 강해 훈련용 개(사역견)로는 못 쓰인다고 하는데요. 일편단심에 성격으로 주인에 대한 충성심이 높은 개로 정말 키우는 맛이 있을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외국에서도 진돗개를 키우는 외국인들이 많다고 합니다. 진돗개는 반드시 마당이 있는 집에서 키워야 합니다. 그리고 서열의식이 있기 때문에 아이와 노약자는 멀리하는 게 좋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집에서 키우기 좋은 대형견 몇 마리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수많은 견종들이 있겠지만 사람들과 가장 우호적인 관계를 가질 수 있는 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대형견들은 특별한 성격 탓에 기르기 쉽지가 않은 품종도 많고 맹견들 또한 있지만 아이와 노약자가 있다면 기르기 불편한 견종이라고 생각되네요. 대형견은 크기가 큰만큼 운동을 많이 해야 되는 개들입니다. 꾸준한 산책이 없으면 비만이 되는 대형견들도 정말 많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