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정보/좋은정보

비트코인 시작하기(업비트 거래소 이용방법)

by KW 2020. 12. 18.

비트코인 시작하기(업비트 거래소 이용방법)

 

 

뉴스에서 '비트코인' 한 번쯤은 보셨을 텐데요. 2017년에서 2018년에는 그야말로 비트코인 돌풍이 일어나며 가상화폐를 세상에 본격적으로 알리는 해가 아닐까 싶을 정도로 유명했는데요. 길에 지나가는 초등학생도 알 수 있을 만큼 비트코인을 모르는 사람이 없어졌습니다. 비트코인을 통해서 어떤 사람은 떼돈을 벌었고 어떤 사람은 전재산을 잃은 사람도 있습니다. 시간이 어느 정도 흐르면서 비트코인도 재가격을 찾아가는 느낌이 있었는데요. 코로나 이후에 비트코인의 행보를 보니 정말 심상치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비트코인은 가상화폐 즉 우리가 쓰는 원, 달러, 엔, 유로, 파운드 등의 종이화폐와 같은 입니다. 물론 우리가 물리적으로 볼 수 없지만 엄연히 같은 ''이라는 뜻이죠. 항상 공식 같은 일이 있습니다. 경제위기가 오면 금, 은 값이 오르죠. 가상화폐도 비슷한 개념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한정돼있는 개수가 있으니 그 화폐의 value는 당연히 오르게 되는 것이죠.

여러분들은 이 경제가 바로 회복될 것 같다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백신이 나온다고 해도 경제라는 게 바로 회복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러니 지금이 비트코인 투자에 적기라고 생각하는 거죠. 물론 언제 들어가지는 개개인의 선택입니다. 하지만 저는 가상화폐의 value가 앞으로 더 지속적으로 오를 거라고 생각되어 좋은 투자라고 생각됩니다.

그러면 바로 비트코인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업비트 거래소 이용방법

비트코인을 하려면 우리가 주식을 하듯 거래소가 필요하는데요. 업비트, 빗썸, 코인원, 고팍스, 씨피 닥스 등등의 거래소가 있는데 저는 '업비트'라는 거래소를 추천드립니다. 업비트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바로 수수료 때문인데요. 앞의 언급했던 거래소들 중에 가장 낮은 수수료를 갖고 있고, 이용자 또한 가장 많은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수수료는 0.05%로 케이 뱅크를 이용하여 원화 입출금이 가능해서 정말 편하게 거래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단기 투자를 하시는 분들은 매매 횟수가 많아 다른 거래소가 더 좋을 수 있지만, 저는 투기가 아닌 '투자'를 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보기 때문에 업비트가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이 되네요.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암호화폐에 대한 정보도 부족하고 신뢰가 부족하다고 생각하실 텐데요. 업비트는 카카오 출신의 회장이 있는 거래소, 그리고 써보시면 알겠지만 카카오페이 같은 시스템이 연결돼있어 믿을 수 있는 회사입니다. 카카오로 바로 로그인을 하며 이용하며 편리한 UI를 갖고 있죠.

일단 업비트 거래소를 이용하려면 케이 뱅크 계좌가 있어야 합니다. 케이 뱅크 계좌가 있으신 분들은 업비트 이용을 바로 하실 수 있습니다. 없으신 분들은 케이 뱅크 계좌를 만드셔야 합니다.

그리고 원활한 원화 입출금을 위해 카카오페이 등록까지 하면 정말 편하게 입출금을 할 수 있고, 원하시는 가상화폐를 매매하시면 됩니다.

 

가상화폐 추천(비트코인, 이더리움)

가상화폐에 종류는 무수히 많습니다. 하지만 저는 비트코인 그리고 이더리움을 제외한 다른 알트코인, 가상화폐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가상화폐의 희소성 때문에 투자를 하는 입장으로서, 새로 신설된 가상화폐는 아무래도 신뢰가 떨어지는 건 사실입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가격 출처: investing.com

 

저는 아무래도 비트코인이 가장 신뢰가 가고 앞으로 투자가치가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선택은 여러분들이 하는 거니 원하시는 가상화폐를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비트코인을 안 좋게 바라보는 시선이 아직까지는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투자의 개념으로 보면 전혀 나쁠 게 없고 저는 비트코인의 가치는 당연히 있다고 생각이 되네요.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