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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자영업자 확인서 신청방법

by KW 2020. 3. 28.

최근에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분들에게 피해가 많았을 걸로 보이는데요. 정부와 많은 기관들에서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에게 특별 대출, 세금 감면 또는 재난재해관리기금 같은 지원을 많이 하고있습니다. 항상 이런 지원금이나 대출 등을 받으러 가면 해당이 안된니 뭐니 하는데 오늘 확실하게 알고 가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이런 지원금을 신청할 때 많이 필요한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확인서 발급의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소상공인확인서란 자영업 및 중소기업 등의 사업을 증빙하는 서류입니다. 보통 자영업자의 경우 대출을 할 경우 이런 확인서가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일단 대출 경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출이 있고(이율 1.5퍼센트), 신용보증재단 대출(이율 약 2.6에서 약 2.9퍼센트)이 있습니다. 여기서 소상공인 시장 진흥공단 대출은 반드시 소상공인 확인서를 제출하셔야 됩니다. 재난재해기금 같은 지원금도 지역마다 다르고 지원방법이 다르지만 어떤 지역은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들에게 100만 원씩 지급하는 제도도 있으니 소상공인 확인서가 필요하겠죠? 아래의 링크에 지역별 재난재해관리기금 지원금 및 혜택을 총정리했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namug-s.tistory.com/28

 

재난재해관리기금 현황 및 지원금 총정리

다들 최근 뉴스에서 재난재해관리기금에 대해서 많이 들으셨을 텐데요. 경기도에서 1인당 10만 원씩 주는데 어디는 뭐 주냐 마느냐 하는 분들이 계실 거 같아서 글을 적어보았습니다. 재난재해관리기금이란 현재..

namug-s.tistory.com

 

자 이제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아래의 사이트에 들어가 주시고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https://sminfo.mss.go.kr/cm/sv/CSV001R0.do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중소기업확인서 온라인 자동발급은 자료제출 이후, 신청서 작성, 제출 입니다. 반드시 STEP 01 ~ STEP 05 순서로 클릭하여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sminfo.mss.go.kr

회원가입을 완료하고 로그인을 하셨다면 아래의 화면의 STEP 03 신청서 작성을 클릭하시면됩니다.

신청서 작성을 클릭하셨으면 이용 동의에 체크를 하신 후, 신청기업의 대한 정보를 기입하셔야 됩니다. 단지 여기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실수를 하시는 부분이 있는데요. 최근 사업기간 월일이라는 정보 기입 칸에 2019년 12월 31일이 아닌 2018년 12월 31일로 가입하셔야 다음 단계로 넘어가실 수 있습니다.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시면, 재무제표 제출이 불가능한 기업 그리고 원천 장수 이행상황 신고서 제출이 불가능한 기업표시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대부분의 분들은 이것에 해당이 되지 않기 때문에 설명을 드리지만 해당이 되시는 분들은 반드시 확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다 끝났습니다. 확인서 출력/수정이라고 나올 텐데요. 이제 인쇄를 하시면 중소기업 확인서 즉 소상공인 확인서가 발급이 되신 겁니다.

혹시라도 대출이나 지원금 혜택을 받는데 이러한 확인서가 없어서 못 받는 경우 굉장히 난감한 상황이 될 수 있으니 여러분들은 미리미리 준비해두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중소기업현황 정보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넷이 없으실 경우 소상공인 시장 진흥공단에 직접 방문하여 발급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다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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